뉴스

미국 한국 여행 경보 등급 조정

우미미미미 2022. 4. 19. 17:25
반응형

한국 여행 경보 등급

미국 국무부와 질병통제 예방 센터에서 한국의 여행 등급을 모두 하향 조정 하였습니다. 미국 국무부에서 지정한 지금까지 한국의 여행 경보 등급은 가장 높은 최고 단계인 4단계였습니다. 4단계는 여행 금지 수준의 단계로 코로나 확산이 많이 되고 있었던 한국의 상황을 반영한 여행 등급이었는데요. 그간 코로나는 국무부의 여행 등급에 매우 많은 영향을 주고 있었지만, 이제는 코로나를 더이상 자동으로 여행 등급에 연동시키지 않겠다는 의견을 밝혔습니다.

한국의 여행 등급은 현지시간으로 18일 4단계였던 것에서 1단계로 최저 등급으로 떨어졌는데요. 1단계는 일반적 사전 주의 단계의 여행 등급입니다.

여행 경보 등급
1단계 일반적 사전 주의
2단계 강화된 사전 주의
3단계 여행 재고
4단계 여행 금지

<현재 여행 가능한 해외국가>

 

백신 미접종자 해외 여행 가능 격리 면제 국가

코로나가 계속 되면서 점차 코로나에 대한 대응 방식도 달라지고 있는데요. 코로나 백신을 접종한 해외 입국자의 경우 얼마전 자가격리가 면제 되었죠. 우리나라만 이러한 변화가 있는 것은 아

kabusikijin.tistory.com

미국 국무부와 미국 질병통제 예방센터 여행 등급 차이

미국 국무부 뿐 아니라 미국 질병통제 예방센터에서도 한국의 여행 경보를 최고 등급인 4단계에서 3단계로 한단계 내렸는데요. 아쉽게도 국무부 처럼 파격적인 등급조정은 아니었습니다. 이번 미국 국무부는 이와 같은 여행 등급 조정 조치에 대해 4단계로 분류된 여행 등급에서 약 10% 가량만 4단계로 두고, 나머지 90%가량은 단계를 낮추겠다고 언급했다고 하네요. 질병 통제 예방 센터에서의 기준은 거의 코로나가 건강에 미칠 영향을 기준으로 판단하지만, 국무부에서 판단하는 여행 등급 기준은 해당국의 정치, 경제적 상황과 치안 등을 고려해 설정하는 것으로 코로나 이외의 것들까지 고려했을때 한국이 이제는 여행하기에 비교적 안전한 상황이라는 평가를 받은 것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미국 질병통제 예방센터에서는 한국이외에도 영국, 프랑스, 호주, 그리스, 홍콩, 터키, 일본, 이탈리아, 스페인, 러시아 등의 국가에 대해 여행 경보를 4단계에서 3단계로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국제선 운항 확대 일본 여행 가능?

국제선 운항 단계적 회복 저번주 부터 국내 항공사들의 움직임이 시작되고 있습니다. 정부의 국제선 운항 단계적 회복 정책에 따라 다음달인 5월부터 국제선 운항이 확대한다는 방침인데요. 이

kabusikijin.tistory.com

 

하와이 여행 준비 할인 정리

계속 막혀 있던 하늘길이 열리기 시작하면서 여행가는 수요도 많이 늘어났는데요. 코로나 전에는 가성비를 따지며 가까운 여행지를 선호했던 것에 반해 이제는 가성비와도 상관없이 먼 곳이 더

kabusikijin.tistory.com

 

진에어 진마켓 특가 할인

진에어 진마켓 할인 진에어에서 진마켓 할인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운영기간은 오늘인 4월 12일 부터 4월 15일까지 진행되는 할인으로, 진에어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웹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kabusikij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