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11호 태풍 힌남노 이동 경로

우미미미미 2022. 9. 2. 22:56
반응형

선선한 초가을 날씨가 이어지는 가운데 들려오는 태풍소식입니다. 11호 태풍 힌남노에 대한 소식인데요. 기상청 보도에 따르면 다음주 초 태풍이 경상 남도 지역에 상륙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으며 역대 가장 강력한 태풍이 되지 않을까하는 우려 섞인 예상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번 힌남노가 국내에 상륙하게 되면 우리나라 전역이 태풍의 영향권에 들어간다고 하니 특별히 강한 태풍 영향권에 들 것으로 예상되는 지역의 경우 철저하게 태풍 대비를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힌남노 영향과 이동경로

힌남노는 최대 풍속이 초속 49미터에 달하는 매우 강한 태풍 급에 속하는 태풍으로 아직까지 관찰되는 것으로 보면 계속 강한 힘을 유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2일 금요일인 오늘 낮부터 서서히 북서쪽으로 전진하기 시작한 힌남노는 아직 시속 5킬로 정도로 느린 속도를 유지하고 있지만 내일부터는 시속 10킬로 정도로 대한민국 쪽으로 빠르게 다가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태풍은 5일 월요일쯤이면 제주 앞바다까지 도착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화요일인 6일 오전쯤에 경상남도 쪽에 상륙하여 한반도를 가로지르며 늦은 오후 동해 앞바다를 통해 나갈 것으로 이동 경로를 추측하고 있습니다.

힌남노 태풍 이동 경로, 태풍 영향권
9월 5일 월 제주 앞바다 영향권
9월 6일 화 경상남도 남해안 부근 상륙
오후 늦게 동해 바다쪽으로 이동

힌남노의 영향은?

해상 부근을 머물며 힘이 강해지고 있는 힌남노는 6일 화요일쯤이 되서야 한반도에 상륙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물을 많이 머금은 태풍인만큼 비바람과 폭풍 해일 위험이 큰 태풍입니다. 대한민국의 최대 고비는 한반도 땅에 본격적으로 상륙하는 화요일입니다. 정확히는 화요일 새벽부터 낮이 가장 위험하겠는데요. 저지대의 경우 침수 위험과, 하천 범람등의 피해가 예상되는 만큼 철저한 대비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