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봄 기온별 옷차림

by 우미미미미 2022. 4. 10.
반응형

봄 기온별 옷차림

tenki.jp 출처

봄이 되어 겨우내 입던 옷은 정리했는데, 어느날은 좀 추운 듯 하다가도 또 어느날은 더운것처럼 느껴집니다. 봄과 같은 환절기에는 날씨에 맞는 옷을 고르기가 여간 고민되는 것이 아닌데요. 기온별 옷차림은 어떤 것이 좋은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한국의 봄 기온은 8도에서 20도까지도 왔다갔다 하는데요. 봄이 되면 겨울에 비해 햇살이 따뜻해져 기분상으로는 많이 따뜻한 느낌을 주지만, 실제로는 바람이 다소 불거나, 아침 저녁으로 쌀쌀하게 느껴지는 날씨가 대부분입니다. 봄 기온은 새벽이나 이른 아침에는 8도정도, 한 낮에는 20도 까지도 올라가 기온차에 유의해야 합니다. 따라서 봄 옷차림은 가볍게 입되, 보온성을 신경쓰는 것이 좋습니다.

8~11도 정도의 봄 기온에서는 얇은 트렌치 코트나 자켓, 가디건 등을 같이 덧입어 보온에 신경쓰는 것이 좋은 옷차림입니다. 얇은 면바지나 청바지를 같이 입어주면 좋습니다.

12~17도의 봄 기온에서는 역시 얇은 재킷이나 얇은 니트등의 가볍게 걸칠 옷이 필요하며, 겉옷이 없이 한 겹만 입을 경우 약간 쌀쌀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17~20도의 봄 기온에서는 긴팔 소매 옷 하나와 면바지, 청바지 등으로도 괜찮은데요. 바람이 불거나 할 경우 기온이 높아도 다소 춥게 느껴질 수 있으니 역시 얇은 겉옷을 하나 챙기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봄철 유행하는 질환들 예방법

봄철 대표 질환 1) 꽃가루 알레르기 (화분증) 봄의 시작과 동시에 시작되는 꽃가루 알레르기. 꽃가루 알레르기는 봄철 대표적인 질환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봄철에 가장 많이 발생하는

kabusikijin.tistory.com

남산 N서울타워 벚꽃 페스티벌

남산 N서울타워 벚꽃 페스티벌 서울 남산에 위치하고 있는 남산 N서울타워에서 ' Blossom tower' 라는 벚꽃 페스티벌을 개최합니다. 여의도 벚꽃 축제도 열리지 않고 여기저기 유명한 봄꽃 축제들은

kabusikijin.tistory.com

아고다 4월 할인코드 트립스토어

본격적인 봄이되는 4월, 날씨도 좋아지니 여행가려는 계획들 세우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최근 해외 입국자 격리가 없어지면서 해외로의 여행도 많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kabusikiji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