괌 여행 코로나 입국 조건 준비
괌 여행 입국 조건
괌 여행 입국조건은 백신 접종 완료와 코로나 음성 확인 증명서 입니다. 괌의 경우 백신접종 완료자만 여행할 수 있는 지역 중 하나로, 백신 접종 완료자의 경우 괌 여행 시 격리가 면제되는데요. 코로나 완치자의 경우에도 관련 증명 서류만 제출한다면 괌 여행을 할 수 있고, 마찬가지로 괌 입국 시 격리 면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괌 입국 조건은 아래에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괌 여행과 함께 읽는 괌 호텔 10선>
괌 여행 입국 조건
- 백신 접종 증명서
- 24시간 이내에 실시한 신속항원검사 영문 결과지
- 90일 이내 코로나 확진 완치자의 경우 여행이 가능하다는 의사 소견서나 코로나 완치 증명서로 대체 가능 (역시 격리 면제)
- 미국 여행 허가서 ESTA비자 또는 괌 - 북마리아나제도 전용 비자면제 프로그램 신청
- 전자 세관 신고서
- 전자 백신 접종 증명 (쿠브)
코로나 확진 완치자 조건
앞서 말씀드렸듯 코로나 확진 완치자의 경우 완치가 되어도 사멸한 바이러스의 단순 재검출로 양성이 나올 수 있어 음성 확인서 대신 의사소견서나 코로나 완치 증명서를 낼 경우 괌 여행이 가능한데요. 나라별로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괌 여행 시에는 90일 이내의 완치자까지 입국이 해당되지만 한국에 돌아올 경우에는 해외 출발일 부터 10일 전 40일 이내일 경우만 해당되기 때문에 확진일이 이 기간에서 벗어날 경우 한국에서는 재확진으로 간주된다고 합니다.
괌 현지에서는 추가 PCR검사등이 없으므로 위 서류만 잘 준비한다면 괌 여행을 가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 완치자가 괌 여행 시 필요한 격리 해제 확인서 >
괌 여행 혜택
괌에서는 괌으로 여행을 온 여행자에게 여행을 끝낸 후 돌아갈 때 받아야하는 PCR 검사를 무료로 지원해 주는 혜택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괌 여행을 끝난 후 돌아갈 때 받는 PCR 검사는 무료로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괌에서 PCR 검사비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대상
- 무료 PCR 검사를 희망하는 모든 괌 여행객
- 괌이 아닌 지역에 거주하는 모든 여행객
- 가족 및 친척 방문을 위해 괌을 방문했다 귀국하는 괌이 아닌 지역에 거주하는 괌 주민
4월 17일 기준 괌에서의 무료 코로나 검사 예약은 4월 30일까지 예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괌에서 무료로 PCR 검사를 받을 수 있는 시설은 많이 있구요. 대표적인 괌 시설 두 군데 입니다.
괌 무료 PCR 검사 예약은 괌 관광청에서 정보가 자세히 올라와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