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벚꽃 개화시기 2022
일본 벚꽃 개화시기 2022
일본 벚꽃 개화시기는 우리나라에 비해 조금 빠른 편으로 이번주부터 본격적으로 벚꽃의 개화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관동 지방의 벚꽃 개화는 예년에 비해 더 빠른 편인데요. '전국 봉오리 조사' 에 의하면 끝이 노란색으로 물들고, 끝이 초록색으로 변하는 봉오리가 늘어나면서 관동 지방의 봉오리의 경우 끝이 핑크나 녹색으로 변화하는 것이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따뜻한 기온으로 인해 봉오리는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3월 후반이 되면 일시적으로 기온이 추워질 것으로 예상되나 평년보다 기온이 높은 경향이 있어 일본의 기온은 20도를 웃돌것으로 예상됩니다. 3월 17일 부터는 도쿄에서 벚꽃 개화가 시작되어 관동 지방은 다음주 개화 러쉬가 시작됩니다.
나가노에서는 4월 5일에 벚꽃의 개화가 시작될 예정이며, 도쿄는 다음주 24일에 벚꽃이 만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도쿄에 계신 분들은 이번주부터 시작해 3월말까지 벚꽃을 보실 수 있겠네요. 관동 지방은 3월 말까지 거의 벚꽃이 만개할 것으로 보도되고 있어 도쿄 근방인 관동 지방에 계신 분들은 다음주부터 3월말에 가장 예쁜 벚꽃을 구경하실 수 있겠습니다. 보통때 같으면 이 맘때 벚꽃 구경을 위한 일본 관광의 수요가 엄청났을 거라고 생각됩니다만, 아쉽게도 이번에는 코로나의 영향으로 벚꽃 관광을 가지 못하게 되었네요.
도카이의 경우, 작년보다 늦어진 벚꽃 개화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만, 평년에 비하면 역시 빠른 속도입니다. 나고야의 경우, 3월 22일부터 벚꽃 개화가 시작될 것으로 보이네요.
호쿠리쿠의 벚꽃 개화 역시 작년보다 늦은 속도감을 보여주고 있지만, 역시 평년보다는 빠른 개화를 보입니다. 기온은 15도를 넘길 것으로 예상되나, 4월의 기온은 무리없이 평년보다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벚꽃의 봉오리 생장에는 무리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고 하네요. 호쿠리쿠 지역은 3월 29일 부터 후쿠이에서 벚꽃 개화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해 점차 퍼져 나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4월 초순정도 벚꽃이 만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네요.
일본 관광 재개 언제?
아직 언제다 라고 정확하게 말할 수는 없는 시점이지만, 곧 관광도 재개될 가능성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코로나로 계속 문을 닫고 있던 뉴질랜드 또한 다음달 중순부터 관광을 재개, 관광객들을 받겠다고 했는데요. 오늘 16일 발표된 것에 따르면 4월 12일 부터는 백신 접종을 마친 호주인들은 자가격리 없이 입국이 가능합니다. 5월 1일 부터는 뉴질랜드와 비자 면제 협정을 체결한 나라국민 및 이미 비자를 소지한 사람에 한 해 같은 조건으로 입국을 받겠다고 한 상황이구요. 베트남 또한 관광 산업 활성화 차원에서 한국을 포함한 13개국 나라에 대해 무비자 입국을 허용 했습니다. 일본도 계속 입국 완화를 하고 있는 시점이기에 곧 발 맞추어 관광 또한 차차 문을 열 것으로 보입니다. 아쉽게도 벚꽃 시즌은 지나갈 것 같네요. 이번 벚꽃 개화시기를 참고하셔서 다음 벚꽃관광계획을 미리 계획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하루 빨리 관광이 재개되었으면 좋겠네요.
<한국 벚꽃 개화시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