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네스프레소 버츄오 캡슐 종류와 맛
커피값이 나날이 오르면서 홈카페 즐기시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네스프레소의 경우 네스프레소 자체 캡슐도 맛이 좋은 편이지만, 개인적으로는 캡슐 호환에 최적화되었다는 점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네스프레소 기계 특성상 다른 캡슐과 호환되는 것들이 많아 네스프레소 브랜드 이외에도 더욱 다양하게 커피를 즐길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스타벅스에서 나온 스타벅스 캡슐 또한 네스프레소와 호환이 가능해 가끔 별다방 가고 싶을때 집에서 간단히 마실 수 있습니다. 원두 종류도 꽤 여러가지 나와있어 고르는 재미 또한 있는데요. 스타벅스를 캡슐에 담았다고 하는 네스프레소 스타벅스 캡슐.
단, 결정적으로 아쉬운 점은 네스프레소 버츄오 캡슐의 경우 스타벅스 캡슐이 국내 판매되지 않는다는 점. 하지만 요즘 직구가 간단해져 통관 고유 번호만 입력하면 꽤 간단히 구할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 캡슐 하나 먹으려고 직구까지 해야하나 싶은 생각도 있지만.) 실제 스타벅스 커피와는 얼마나 비슷한지, 종류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네스프레소 버츄오 스타벅스 캡슐에 대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스프레소 버츄오의 스타벅스 캡슐은 총 7가지로 나와 있는데요. 인텐시티라고 하여 에스프레소의 맛의 강도를 표시해 두었습니다. 버츄오 스타벅스 캡슐의 인텐시티는 4부터 12까지 나와있는데, 인텐시티 4 -6은 블론드라고 하여 마일드한 맛, 인텐시티 7-9는 미디엄이라고 하여 중간 정도의 밸런스를 가지고 있으며, 인텐시티 10을 넘어가는 에스프레소 캡슐의 경우 무겁고 다크한 맛을 가지고 있는 에스프레소 입니다.
1) 스타벅스 버츄오 블론드 에스프레소 인텐시티 6
스타벅스 버츄오 캡슐 블론드 에스프레소는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한 커피로 마일드한 맛을 내는 커피입니다. 스타벅스 버츄오 블론드 에스프레소의 캡슐은 인텐시티 6으로 강하지 않고 부드러운 맛의 에스프레소인데요. 하나의 버츄오 캡슐로는 약 40ml의 에스프레소를 추출해 줍니다. 진한 커피를 원하지 않으시는 분들이 가볍게 마시기 좋은 정도의 에스프레소 맛입니다.
무거운 맛의 커피를 좋아하는 저에게는 네스프레소 버츄오 블론드 에스프레소는 그다지 호는 아니지만, 맛 자체만으로 평가했을 때 나쁘지 않습니다. 아로마 노트가 부드럽고 달콤하다고 쓰여져 있기 때문에 프루티한 밸런스의 에스프레소를 좋아하셨던 분들이라면 좋아하실 것 같습니다. 커피의 쓴맛은 강하지 않은 편입니다.
2) 스타벅스 파이크 플레이스 로스트
스타벅스 파이크 플레이스 로스트는 시애틀에서 시작한 에스프레소 블렌드로 부드럽고 조화로운 맛을 지향하여 만들어진 에스프레소입니다. 초콜릿과 견과류의 풍미가 나는 커피로 기분좋은 쓴맛이 나는 커피인데요. 씁쓸한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무난히 좋아하실만한 맛입니다. 스타벅스 파이크 플레이스 로스트의 경우 탄맛이 살짝 있는 커피 캡슐이라 아메리카노로 먹었을때 실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와 가장 흡사하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스타벅스 파이크 플레이스 로스트의 인텐시티는 7로 미디엄에 속하는 에스프레소 강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연한 커피는 아니고 적당한 바디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버츄오 스타벅스 캡슐 중 인기있는 에스프레소 캡슐 중 하나입니다.
3) 버츄오 스타벅스 베란다 블렌드
버츄오 스타벅스 베란다 블렌드는 부드러운 블렌드 커피입니다. 앞서 소개해 드린 블론드 에스프레소와 같이 부드러운 커피를 선호하시는 분들의 경우 좋아하실 커피인데요. 쓴 맛이 없이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특징인 버츄오 캡슐입니다. 평소 네스프레소 버츄오 캡슐이 다소 진하게 추출되는 편이라 좋아하는데, 반대로 버츄오의 진한 맛이 부담스러우셨던 분들이라면 이 베란다 블렌드 캡슐이 맞으실 수 있겠네요.
인텐시티는 6으로 강도가 낮은 커피입니다. 부드러우며 풍부한 커피 향이 인상적인 커피입니다. 가장 무난하다라고 할 수 있는 스타벅스 캡슐이라 호불호가 많이 갈리지 않을 커피라고 생각되네요. 캡슐 색도 예쁜 노랑이라 예쁩니다.
4) 버츄오 스타벅스 콜롬비아 미디엄 로스트
네스프레소 버츄오 스타벅스 캡슐 중 가장 강도가 강한 커피입니다. 묵직한 바디감과 쓴맛이 어우러진 커피로 강한 맛을 좋아하시는 분들께 맞을 에스프레소 인데요. 예전 스타벅스 아메리카노와 상당히 비슷합니다. (요즘 스타벅스 커피는 살짝 연해진 느낌.) 스타벅스 블랙 커피 특유의 강한 탄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버츄오 에스프레소 로스트가 잘 맞으실 것 같네요.
버츄오 스타벅스 콜롬비아 미디엄 로스트인텐시티는 가장 강한 강도인 인텐시티 11을 가지고 있는 캡슐입니다.
5) 버츄오 스타벅스 콜롬비아 미디엄 로스트 에스프레소
버츄오 스타벅스 캡슐 라인 중 인기가 많은 캡슐 중 하나입니다. 무난한 맛을 자랑하기 때문인데요. 커알못이라도 알고 있는 콜롬비아 원두를 사용한 에스프레소 캡슐로 구운 호두와 허브가 아로마 노트로 적혀 있습니다. 가장 무난한 에스프레소 커피 맛이라 모두에게 호불호가 갈리지 않을 맛이라 생각되네요. 스타벅스 콜롬비아 에스프레소는 다른 재료를 첨가하여 달콤한 맛의 라떼를 만든다던지 여러가지 커피로 활용해도 부담이 없는 맛입니다. (신맛, 떫은맛, 탄맛 등의 여러 강한 맛이 나지 않아서 그런 것 같습니다.)
콜롬비아 미디엄 로스트 에스프레소 캡슐의 인텐시티는 7로 중간정도의 강도를 가진 커피입니다. 밸런스가 알맞고, 누구나 무난히 마시기 좋은 적당한 바디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6) 버츄오 스타벅스 카페 베로나
버츄오 스타벅스카페 베로나 에스프레소는 예쁜 자주색 캡슐을 하고 있는데요. 아라비카 100% 원두를 다크 로스팅한 커피 캡슐로 코코아, 번트 슈가의 아로마 노트를 가지고 있는 커피입니다.
인텐시티는 10으로 강도는 높은 편이며 쓴맛은 중간정도, 바디감은 조금 묵직하게 느껴졌습니다.
7) 버츄오 스타벅스 수마트라
마지막으로 소개할 버츄오 스타벅스 수마트라 입니다. 개인적인 맛으로는 스타벅스 파이크 플레이스 로스트와 같은 계열이라고 생각되어 파이크 플레이스 로스트를 맛있게 드셨다면 이 스타벅스 수마트라 캡슐도 좋아하실 것 같습니다. 수마트라는 스타벅스 파이크 플레이스 로스트 보다 좀 더 묵직해지고 쓴맛이 강해진 느낌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다크로스팅 커피로 인텐시티 10을 가지고 있는 버츄오 스타벅스 수마트라는 산미없이 중후한 바디감과 강한 로스팅의 씁쓸한 맛을 가진 커피로 진한 맛을 가지고 있어 빵이나 케익과 함께 먹어도 잘 어울릴 커피입니다. 쓴 커피를 좋아하는 저는 괜찮게 마셨던 네스프레소 버츄오 캡슐 커피입니다.
<스타벅스 버츄오 캡슐과 함께 읽는 스타벅스 콜드브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