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경제

애플 주식 배당금 얼마? 언제 들어올까?

by 우미미미미 2022. 2. 19.
반응형

애플 (APPLE)

애플은 1976년 Apple computer company 라는 회사명으로 스티브 잡스와 스티브워즈니악, 로널드 웨인이 창립한 회사. 차고에Apple 1을 만들면서 시작한 회사였지만, 아직까지도 애플은 맥, 아이폰, 애플워치 등 애플유저들에게 인기있는 전자제품을 만들어내며 명성을 이어가는 미국의 대표적인 소프트웨어 회사입니다. 애플의 아이폰을 사용하는 유저는 무려 10억명이라고 하네요.

요즘 재테크로 미국 주식 하시는 분들 많으실 거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저도 미국 주식 중 몇 종목은 떨어질때마다 모아가는 중입니다. 미국 주식의 경우 장기 우상향 하는 성향이 있어 장기 적금의 느낌으로 모아가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거라고 생각하는데요.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미국 주식 리스트는 이렇다고 합니다.

 

check! 한국인이 좋아하는 미국 주식 리스트

1. Tesla 테슬라

2. Apple 애플

3. Nvidia 엔비디아

4. Google 구글

5. Microsoft 마이크로소프트

6. Amazon 아마존

7. TQQQ 나스닥 지수 추종 3배 레버리지 ETF

8. QQQ 나스닥 지수 추종 ETF

9. SPY S&P지수 추종 ETF

10. SOXL 반도체 지수 추종 3배 레버리지 ETF

주로 많이 차지한 것은 미국 전반적인 경제와 함께 오르내리는 ETF가 차지했고, 1위는 테슬라였네요. 애플은 역시 많이 좋아하실거라고 생각했는데 역시, 애플이 2위에 보이네요. 사과나무 심기에 비유되는 애플은 미국 주식 중 2위를 차지했는데요. 애플 애플 하는 이유가 있죠? 거기다 애플은 주가도 주가지만 일년에 4번 배당도 주기때문에 이득입니다. (배당금이 높은 편은 아니지만요.)

애플 배당금은 아래 보시는 것처럼 2월, 5월, 7월, 11월 일년에 4번에 걸쳐 배당이 됩니다. 쓰고 계시는 증권계좌를 통해 자동 입금이 되어요. 알림 설정을 해두시면 배당금이 들어왔을때 알림이 옵니다.

배당은 0.22달러 한국돈으로 환산하면 (22년 3월 13일자 환율 기준)약 270원 정도 하네요. 얼마나 모아야 애플로부터 보너스 내지는 월급처럼 받을 수 있을까 싶지만, 이렇게 작은 돈이어도 내가 움직여서 버는 돈이 아닌, 보유하고 있는 걸로만으로도 수익이 나는 것이기에 애플 배당금이 들어왔다는 메세지가 오면 그저 기쁜 마음부터 드는건 사실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