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입국 시 유용한 알뜰 요금제
서서히 해외 입국이 가능해지면서 출국을 앞두고 있으신 분들이 많이 있을것으로 생각이 되는데요.
계속 닫혀 있던 일본의 입국문. 이번에 일본 입국도 열리면서 일본으로 입국을 앞두고 준비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일본 입국 관련해서 읽으면 참고가 되는 글>
해외 입국을 준비하시는 분들, 무엇을 어떻게 준비하면 좋을까 많이 고민하시는 것 중 하나인 해외에서 사용할 핸드폰 요금제! 어떤것들이 있는지 같이 정리해두려고 합니다.
외국에서 왜 한국 핸드폰 번호가 필요한가요?
외국에 간다고 하더라고 우리는 계속 한국에 남아있는 계좌, 인터넷 뱅킹등을 사용하고, 공인인증서를 비롯해, 여러 다양한 한국 사이트를 이용할 것입니다. 이럴때 주기적으로 본인 명의의 핸드폰 인증을 하라는 요청이 뜨는데요. 핸드폰 인증의 방법이 주로 문자로 오는 인증번호로 하게됩니다. 이럴때 한국 핸드폰 번호가 없는 경우 곤란해지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는데요. 외국에서 아예 한국 계좌, 한국 사이트, 시스템을 별로 이용하지 않으실 분들은 안하셔도 상관없지만, 요즘 거의 인터넷과 스마트폰으로 모든게 해결되고 있어서 이용을 아예 안하실 분들은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겨우 그거 하나때문에 비싼 요금을 내라고?
이런 분들을 위해 좋은 요금제가 있는데요. 바로 우체국 알뜰폰에서 나온 티플 표준 천사 요금제 입니다. 이름부터가 아주 천사라니 착한 느낌이 드는데요.(사실....그냥 1004원이 나오기때문에 천사요금제.)
한국의 문자 수신용 알뜰요금제의 경우 실제로 알아보면, 해외로밍 요금이 추가로 나오거나 기본 요금제가 너무 비싼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 우체국알뜰폰에서 나온 티플 표준천사 요금제가 가장 유용한데요. 정확한 명칭은 티플 표준천사 요금제이며 KT망을 사용하는 시스템 입니다. 가격이 1004원이라고 하니 정말 저렴하죠.
이런 이유로 일본 워홀이나 일본 유학 가시는 분들이 가격대를 보고 이용을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신청은 어떻게?
우체국 알뜰폰에서 신청가능하구요. 티플러스 홈페이지에는 이 요금제가 없기 때문에 우체국 홈페이지에 들어가 우체국 알뜰폰을 선택한 후 티플 표준천사 요금제를 선택해줍니다. 이렇게 인터넷으로 신청을 할 때, 신규가입, 번호이동, 기기변경 모두 고를 수 있게 되어 있고, 고르고 난 후에는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야하는데요. 인증방법은 범용공인인증서라고 하는 (일반 공인인증서와 또 조금 다른것..) 것과 신용카드 본인인증과, 우체국 방문등이 있어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본인인증을 한 후 가입이 가능합니다. 신청 후 유심 발급신청이 시작되면, 그때부터 핸드폰을 사용할 수 없는데, 요즘 택배사 사정에 따라 유심이 빠르면 1-2일이지만 늦으면 4-5일 정도 걸린다고 하네요. 출국 예정이 있으신 분들은 마음 졸이지 않게 미리미리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유심이 도착하면 이미 개통되어 발송되는 유심이므로 바로 끼워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신청과 배송에 시간이 조금 걸리니 이것만 잘 계산하셔서 신청하시면 될것 같네요.
요금만 봤을땐 가장 저렴한 요금제가 아닐까 싶은데요. 자세한 요금 설명은 아래에 해 두겠습니다.
요금은?
티플 표준천사 요금제는 이름에 천사가 들어가는 것과 같이 한달 요금은 1004원 이며 음성, 문자, 데이터가 모두 0으로 사용하는 만큼 추가 지불되고, 해외로밍 가능한 요금제입니다. 가장 중요한 점, 바로 해외에서의 SMS, MMS 문자 수신이 무료라는 점인데요. 이, 문자 수신을 원활하게 받기위해 데이터 로밍 차단 부가서비스를 신청을 해야합니다. 안할 경우 데이터 요금 폭탄을 맞을 수 있다는 것을 유의해주세요. 중간에 다시 한국을 입국 하실 경우에는 잠시 다른 기본 요금제로 돌려서 사용하시다가 다시 출국하실 때 표준천사 요금제로 돌려서 가져가셔도 괜찮습니다. 한 번 변경 하면 30일 뒤부터 다시 요금제 변경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티플러스에는 SKT망과 KT망이 모두 있지만 SKT망의 경우 해외 로밍이 안되서 해외 문자 수신용으로 이 요금제를 쓰실 경우 꼭 KT망을 이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