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복숭아 효능
개복숭아
개복숭아란 야생 복숭아 나무의 열매를 말하는 것으로 산세가 험한 숲이나 골짜기, 덤불 등에서 자라며 추위에도 강하고 생명력도 강해 개복숭아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합니다.
개복숭아는 겉보기에 일반 복숭아 보다 열매가 다소 작고 울퉁불퉁하게 생겼습니다. 개복숭아는 매실과 같은 색과 생김새로 겉은 털로 덮여 있는 모습을 하고 있는데요. 원산지는 중국 황하강 고원지대 부근과 한국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개복숭아를 산복숭아, 돌복숭아, 약복숭아, 야생복숭아 등으로 부르며, 중국에서는 마오타오 라고 부른다고 하네요.
일반 복숭아가 말랑하고 과즙이 달콤한데 반해 개복숭아는 생김새도 예쁘지 않고 맛도 텁텁하기 때문에 식용으로는 인기가 없던 과일인데요. 최근에는 건강에 좋다는 개복숭아의 효능이 밝혀져 약용으로 많이 선호되고 있습니다.
개복숭아 효능
개복숭아 효능 정리
- 다이어트에 효능
- 기침 완화
- 신경 안정에 도움
- 식이섬유 풍부
- 변비 개선 효능
-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나트륨 배출
- 비타민 함량 매우 높음
- 폐 기능 향상
- 기관지 건강에 도움
개복숭아 열매 효능
개복숭아에는 비타민B 종류 중 하나인 아미그달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아미그달린이라는 성분이 기관지에 효능이 좋다고 알려져 인기를 얻기 시작했습니다. 개복숭아에는 비타민 A, 비타민 C와 더불어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과일이라 눈 건강이나, 피로 해소, 피부 미용에도 효과가 있는데요. 비타민 함유량이 많아 감기 예방은 물론 면역력 증강에도 효능이 있는 과일이라고 합니다.
개복숭아 씨앗 효능
개복숭아의 과육은 식용으로, 개복숭아의 씨앗은 도인이라고도 부르며 예전부터 약재로 사용하는데요. 개복숭아의 씨앗은 기관지염, 폐농양, 간염, 생리통 등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