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꽃 피는 시기
사과꽃
사과꽃은 사과나무에 피는 꽃으로 봄에 피는 꽃 중 하나입니다. 봄꽃 중 빨리 피는 꽃들이 지고 나면 4~5월에 사과꽃이 피게 되는데요. 사과꽃은 흰색이나 연분홍색으로 피며, 얼핏 보면 복숭아꽃과도 닮아 보입니다. 그러나 사과꽃은 짧은 가지 끝에 덩어리로 뭉쳐서 피는 경향이 있는데요. 5~7개가 함께 달려 꽃을 피우기 때문에 작지만 아름다운 꽃입니다. 우리나라에는 기후 특성상 전국 곳곳에서 사과꽃을 만날 수 있습니다. 장미과 식물인 사과꽃은 은은하고 달콤한 향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과꽃 피는 시기와 함께 읽는 복숭아꽃>
사과꽃 피는시기
사과꽃은 앞서 말한 것처럼 4~5월에 걸쳐 개화한다고 말씀 드렸는데요. 사과꽃 피는 시기는 지역별로 약간의 차이가 있어 경남 거창의 경우 4월 18일 부터 4월 20일 경 부터 사과꽃이 필 것으로 예상되며, 경북 군위 지역의 경우 4월 20일 부터 4월 22일 경 부터 사과꽃이 피울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청송 사과로 유명한 사과 재배 산지 중 하나인 청송군에도 사과꽃이 가득 피어 아름다운 풍경을 이루고 있다고 하네요.
사과꽃 꽃말
사과꽃의 꽃말은 유혹이라고 합니다. 사과꽃의 향기는 사과만큼이나 달콤하고 아름다운데요. 그래서 붙은 꽃말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사과꽃 키우기
사과를 위해서는 적절히 사과꽃을 따주면서 정리해 주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최근에는 사과꽃이 향기도 좋고 보기에도 좋아 관상용으로 키우는 사람들이 늘었습니다. 화분이나 베란다에서 사과 나무를 키우는 경우가 있는데, 애기 사과라고 하는 꽃 사과는 사과 열매는 방울토마토 정도 크기로 비교적 작게 열리지만 꽃이 화려하고 예뻐 관상용, 재배용으로 인기가 있다고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