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 사료 주가 상승 이유
한일 사료
한일 사료는 회사명에도 들어가 있듯이 '사료'를 만드는 기업입니다. 사료 중에서 양계, 양돈, 축우용 배합 사료를 만드는 업체인데요. 1963년 초기 한일 상사로 출발했던 한일사료는 1968년이 되어서 한일 사료공업(주)로 법인을 변경하고 지금의 한일사료 명칭을 쓰게 되었습니다.
2006년에는 HACCP 적용 사료 공장 인증을 취득하여 2012년부터 4년 연속 HACCP 무결점을 받는 등 사료기업으로써의 명성을 잘 다져온 회사입니다.
한일 사료 주가
한일 사료주가는 2022년 들어 조금씩 움직이는 모습을 보여주다가 21일 큰 폭으로 상승, 오늘 22일에 한번 더 갭상승을 하며 무려 3630까지 주가가 오르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일 사료 일봉의 모습입니다. 3월 들어서 거래량이 많이 실려주고 있는 모습이네요.
한일사료 주봉의 모습입니다.
2019년도부터 봐도 한일사료에 최근 몇년간 그럴듯한 상승은 없었는데요. 오히려 2020년도에는 코로나 사태로 인해 동전주까지 찍었었는데요. 이번에는 여러개 테마에 한일사료가 얽히면서 한일사료 주가가 많이 상승한 것으로 보입니다.
한일 사료 주가 상승 이유
한일 사료는 이번주 들어 어제 오늘 굉장히 큰 폭으로 주가 상승을 보여줬는데요. 한일 사료. 무슨 일이 일어난걸까요. 한일 사료 회사 자체내에 뭔가 큰 변화가 생겼다기 보다는 현재 한일사료에 몇가지 테마가 얽혀있습니다. 바로 국제 곡물 가격 상승과 돼지열병인데요. 최근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이 계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전쟁이 쉽게 끝나지 않자 유가 폭등에 이어 국제 곡물 가격이 많이 상승하였습니다. 주식은 불확실성으로 움직이는 것 많이 보셨죠. 이번 국제 곡물 가격의 상승이 한일 사료의 주가 상승으로 이어진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러시아가 6월 말까지 곡물 수출을 안하겠다고 밝히면서 국제 밀 가격은 21%, 보리 가격은 33% 급등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밀과 보리고, 옥수수,대두 등의 나머지 곡물도 같이 가격이 오르면서 소비자 물가 또한 걱정되는 상황인데요. 아래 그래프를 보시면 곡물 가격의 변동폭이 어떻게 변화하는지 보실 수 있습니다. 파란색 그래프가 밀, 붉은색이 옥수수, 연두색 그래프가 대두 입니다.
한일 사료는 이와 같이 국제 곡물 가격이 급등하면서, 사료값도 오를 것이라는 관측하에 1차 주가 상승으로 이어진 것이구요.
한일 사료 주가 상승 두번째 이유는 바로 돼지 열병 입니다.
매년 봄철만 되면 이 돼지열병이 기승을 부리는데요. 4년째 봄철마다 돼지농가를 괴롭히는 아프리카 돼지 열병. 이 돼지 열병으로 반사이익을 얻을 것으로 기대되는 사료관련주 한일 사료 또한 주가 상승으로 이어진 것입니다. 돼지 열병 테마는 매년 봄마다 반복되는 테마이기도 하니, 미리 돼지열병 테마를 준비하셨던 분들은 한일 사료 관련으로 큰 수익을 보셨을 수도 있겠습니다.
<한일사료와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