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초 세안법, 클렌징
피부가 좋아진다고 하는 60초 세안법 알고 계신가요? 우리 피부는 생각보다 굉장히 민감해서 어떻게 세안을 하느냐에 따라 피부결이 좋아지기도, 나빠지기도 한다고 해요. 피부좋아지는 60초 세안법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60초 세안법이란?
60초 세안법은 60초 동안 얼굴을 세안하는 세안법인데요. 이 60초 세안법은 60초 동안 세안하는 것만으로 동안 피부를 만들 수 있다고 하여 화제가 된 세안법 입니다! 재료도 새롭게 필요한 것이 없고, 기존에 쓰던 아무 클렌저와, 물, 그리고 조금 상한 내 얼굴, 그리고 나머지 가장 중요한 60초만 있으면 된다고 해요. 60초 세안법은 전문 피부관리사 Nayamka Roberts Smith가 트위터에 올린 피부관리 방법이기도 해요.
60초 세안법 영상은 실제로 정말 60초 세안을 위해 60초 카운팅을 하며 시작됩니다. (엄청 피부가 좋아질 것 같은 압박감)
60초 세안법
먼저 약산성 클렌저를 준비해주세요. 본인이 평소에 쓰던 클렌저여도 좋지만 60초동안 세안을 하는 것이기에 너무 세정력이 강한 클렌저는 피부에 무리가 올 수 있습니다.
1) 동전크기 정도의 세안제로 먼저 손을 깨끗이 씻어줍니다. (세안도구가 손이므로.)
2) 세안제를 다시 손에 적당량 덜어내어 미온수를 이용해 거품을 충분히 만들어줍니다.
3) 얼굴 외곽 헤어라인과 미간에서 이마 콧등으로 내려와 관자놀이와 턱, 목까지 꼼꼼하게 세안해줍니다.
세안을 할때에는 언니가 하는 것처럼 부드럽게 두손으로 롤링하면서 문질러 주는게 중요합니다.
(롤링하는 손에 힘이 너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
4) 얼굴에 남아있는 세안제가 없도록 미온수로 씻어내면 끝.
60초 세안은 이렇게 클렌저를 묻힌 두 손으로 부드럽게 롤링하며 문질문질해서 물로 씻어내는게 끝이에요. 간단하고 초저렴한 세안법이지만 60초 세안법의 부작용을 말해보자면, 60초 동안 피부를 문지르는 것이기에 피부에 어찌됐든 자극이 갈 수 밖에 없는데요.
60초 세안법의 경우, 많은 시간 피부를 롤링해주면서 깨끗하게 클렌징이 가능해 단기간에 효과를 볼 수 있지만 매일매일 아침 저녁으로 이렇게 세안하는 것은, 피부장벽을 무너뜨려 자주할 경우 피부가 예민해질 수 있다고 합니다. 아침은 물 세안이나, 가벼운 비누세안이 좋다고 하니, 60초 세안법 대신 본인만의 가벼운 세안으로 대체하시고, 메이크업을 두껍게 한 날이나 외출 후 돌아와서 모공안까지 깨끗하게 씻어줄 필요가 있을 때 이 60초 세안법을 이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뭐든지 과유불급에, 나한테 안맞으면 그만이라고. 꼭 완벽하게 따라하기 보다 적절히 참고해서 자신의 피부 상태에 맞춰 케어하는 것이 가장 좋은 세안법인 것 같아요.
<세안법과 함께 읽는 모공관리법>
댓글